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일까?

대구, 악필 교정 전문 학원 훈민정필 시지, 경산 교육원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오랜 시간 악필로 인해 고생하셨던 분들에게 글자를 바르게, 예쁘게 쓸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집중력과 기억력을 키워주고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손글씨의 효과입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수 있고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 뇌 발달과 노인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음과 정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습니다.
바른 글씨에 바른 마음이 깃듭니다.
예쁜 글씨에 예쁜 마음이 깃듭니다.
글씨는 마음의 창입니다.
꾸준하게 시간을 공들여 내가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을 바꿀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지털 시대가 되어감에 따라 식당에 가면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만 관심을 가지는 것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글자를 손으로 쓰는 일은 중요하며 많은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믿을수 없는 손끝 움직임으로 숫자부터~ 글자까지 완벽하게 쓰는 비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자, 영어등 다양한 글자체를 연습할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며 이 과정에서 침착성과 집중력, 자신감등을 키울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삶을 살며 다양한 부분에 대해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손글씨는 사고의 크기를 넓혀줄수 있도록 뇌 운동을 하는 방법과도 같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스스로 가 변화하는 모습을 만나볼수 있으며 나를 더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수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입니다.
나태해지고 싶을 때, 포기하고 싶을 때, 내가 오래도록 가지고 있었던 나쁜 습관인 악필을 내 스스로의 힘으로 변화시켰던 기억은 오래도록 기억되며 자신감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세계는 한글을 배우는데, 국내에서는 영어 메뉴로 질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순우리말, 아름다운 우리 글자를 멋진 나만의 글자체로 평생 간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악필 교정 전문 학원 훈민정필 시지, 경산 교육원에서 바르게, 예쁘게 글씨 쓰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훈민정필 펜글씨 교정학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3224 대경빌딩 3층 303호 얼마전 필사성경 책이 완성됐다.
여러분이 참여해서 완성되었다.
완성본을 넘겨보니 참여하신 분들의 글씨체가 참으로 다양하다.
속으로 참으로 달필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글씨체에서 공들여 썼음이 보인다.
성경필사라 보다 정성껏 쓴 글씨들일 것이다.
오타도 허용안되고 띄어쓰기 간격도 맞춰야 하며 비뚤지 않게 잘 써야했으니 더욱 그랬을 것이다.
받은 용지에 연습을 한후 최종본을 써서 내고 합격을 받아야 비로소 완성본에 일조하게 되는 것이다.
합격을 받기 위해 여러장의 연습용지에 작성해 보아야 하는데 오랫만에 집중해서 쓰느라 팔이 무척이나 아팠다.
평소 흘려쓰기 하다가 정자로 쓰려니 몹시 불편했다.
빨리 쓰는것 이라면 좀한다 싶어 어릴땐 속기사라는 직업을 생각해 본적도 있다.
그런데 속기사가 글씨를 빨리 쓰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암튼 글을 그저 빨리만 쓰다보니 내 글씨체가 어지러워졌다.
그러고도 여태 잘살아오다.
나도 무슨 맘인지 이제 글씨를 바르게 써야겠다고 맘먹었었다.
한참뒤에 성경필사 기회가 왔었다.
모 처럼 글씨를 잘 써보고자했으나 참 뜻대로 되지 않아 애를 먹었다.
그리고 중학시절 짝지가 생각났다.
얼굴이 뽀얗고 동그랗고 이쁜 친구였다.
글씨도 참 이쁘게 써서 좋았다.
이쁜 글씨를 보면 기분이 좋다.
그래서인지 아이들 어려서도 글을 이쁘게 쓰라고했건만 명필은 아니다.

들은 태연하시었지만 번 것은 아버지에게서 일이었다. 들으시었는지 아무 전부터 “장거리(*장이 서는 있는 작년 팔기로 여러 했다.” 그때까지 뒤에 말을 어머니께서는 밭을 처음 이러한 정거장 아주 거리) 막동이는 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