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그렇게 흘렀는데도 변하지 않는 인종 갈등이 주는 묵직함이 여전합니다.
영화 초반에 의도적으로 스페인어 자막을 게시하지 않는다는 자막이 나오는데요.
미국 입장에서 양 언어에 대한 숭상을 담은 대처라고 볼수 곳하지만 자막 자기가 관중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산만하게한다는 스필버그 감독의 마음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의지는 숭상하지만 영화 내역 이해를 혐오감시키는 대처를 온갖 관중들이 안고 봐야 하는건 불복입니다.
영화 내역에 대한 몰입을 견제하는 것도 뜻 모를 소리들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것이 파급을 방대하게 미치는것 같습니다.
원작의 존경할만한 재해석이라는 점에서는 합격점을 받았을지 몰라도 변화된 관중에 대한 마음 숭상은 없는 듯한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입니다.
반응형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W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스티븐 스필버그 버전 제작물 불후의 띵작이라 불리는 제작물도 가차없이 재성공 시키는 그으장의 터취 마땅히 난 뮤지컬을 안좋아해서, 728×90 반향형 SMALL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줄거리 내역 청산 비행청소년 할렘가, 재개발로 금방 철거될 터전에서 힘다툼을 하는 제크파와 샤크파 제크파는 백인 하류층, 샤크파는 푸에르트리코 이주민이다.
이 중 제크파에게는 오로지 백인 토착민으로서 자기들의 구역과 긍지를 지키는것 만이있다.
같은 백인사회에서는 무시와 천대를 받을지언정 적어도 할렘가 안에서는 그들이 우위에 있다고 감각하며 힘을 과시하려한다.
고로 그들은 이 공간마저 빼앗긴다면, 푸에르트리코인들에게마저 진다면, 그들은 전부를 잃는 것과 다름없다고 다짐한다.
체크파는 비행청소년 집단으로 볼수 있다.
체크파의 수장인 리프는 이마에 총구를 겨눠도 아랑곳하지 않았던 아버지 밑에서 자라 6살 때부터 발렌티나 상점에서 초코바를 훔치기 시작했다.
더 이상의 구체적인 가정사는 나오지 않는다.
비행 청소년 리프를 중대로 초반부의 사담이 전개되는데 무언가 실제적이고 미묘하다.
제크파와 샤크파가 아울러 댄스파티에 참석한다.
학교의 지원을 받았다며 여학생 한 줄, 남학생 한 줄로 쭉 손잡고 동그랗게 서 보라 고 말한 선생님의 말과 포즈에서 비행청소년을 어설프게 교화하려는, 학생들 간 각축을 얼기설기 봉합하려는 어른들의 형상이 연상되었다.
결국 그 터전은 화합의 장보다는 무용 대항, 올림픽 처럼 보였다.
이곳에서 핵심인물인 토니와 마리아가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다.
토니는 개량될 여지가 있었던 비행청소년이다.
싸움으로 사람을 죽일 뻔한 토니는 교도소에서 1년을 거주하다가 나왔는데 발렌티나 상점에서 일하며 완전히 살기로 마음을 먹었기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 까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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